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양양시내에서 가장나은 중국집 < 청궁 >

양양 삼촌의 라이프 스토리 2024. 10. 31. 12:39

목차



    제가 살고있는 곳은 시내와 위치가 멀어 종류무관 배달 가능한 집이 없습니다. 중국집도 배달이 되지 않는다는건 참 슬픈 일이죠 살면서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당황스럽지만 이제는 적응이 되어 괜찮습니다. 하지만 가끔 집에서 해먹기 힘든 짜장면이나 탕수육 생각날때는 양양 시내로 차를몰아 아내와 함께 다녀오는 집이 있습니다.

     

     

    양양 중국집 청궁

    양양 중국집 청궁
    양양 중국집 청궁

     

    바로 양양 시내에 위치한 청궁인데요. 저는 생활권에 맛있는 중국집이 있어야 사는 사람이라 이사오고나서 곧 양양의 모든 중국집을 다녀봤습니다만 (속초로도 많이 다녔어요) 양양 시내에서는 이곳이 제일 낫다는 결론 입니다. 물론 당연히 선정 기준은 맛입니다.

     

     

    청궁 내부

    양양 청궁
    양양 청궁
    양양 청궁
    양양 청궁

     

    내부로 들어가면 큰 홀과 작은 룸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희는 갈때마다 거의 홀로 안내를 받았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룸으로 안내를 받았네요. 집에서 출발할때의 염원 그대로 간짜장과 탕수육을 시켰습니다.

     

    이집의 단점이라면 단점인게 가끔 메뉴가 다르게 나오거나 아에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주변에서도 더러 겪고 있다고 들은걸 보니 이 부분은 꼭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양양 청궁 메뉴

    양양 청궁 메뉴
    양양 청궁 메뉴

     

    가격과 구성은 여느 중국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눈에 띄는점은 그냥 기본 짜장면이 유니짜장면인 점이네요 유니짜장은 간략하게는 재료가 갈려서 춘장과 함께 볶아진 짜장을 얘기합니다. 먹기 편하고 소화도 잘 되어서 좋지요. 이곳에서 볶음밥류 짱뽕류 짜장류 요리류 다양하게 먹어봤는데 주방의 솜씨가 평타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양양 청궁 탕수육

    양양 청궁 탕수육
    양양 청궁 탕수육
    양양 청궁 탕수육
    양양 청궁 탕수육

     

    잘 튀겨진 탕수육에 부먹으로 나오는데 소스가 부어졌는데도 바삭하고 달큰하니 좋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맛이 참 좋네요. 이제는 다른곳에 도전하지 않고 그냥 청궁으로 오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탕수육 소자는 둘이서 식사하나를 쉐어하며 먹기에 양이 딱 만족스러운것 같기도 모자란거 같기도 하는 정도의 양 입니다.

     

     

    양양 청궁 간짜장

    양양 청궁 간짜장
    양양 청궁 간짜장
    양양 청궁 간짜장
    양양 청궁 간짜장

     

    청궁의 간짜장입니다. 오늘은 짜장은 짜장인데 좀더 자작하게 양파와 같이 볶아낸 짜장맛 보고싶어 주문했습니다. 곱배기를 시켜 쉐어했는데 장도 넉넉하고 양도 만족스럽습니다. 배달로 시켜먹을 수 있으면 참 좋겠지만 사는곳이 그러니 어쩔수 없지요. 사진을 보며 글을 쓰는데 입에 군침이 돕니다. 

     

    중국집이야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겠지만 한끗으로도 엄청난 차이가 생긴다고 생각하는데 그 한끗이 양양 청궁에는 있다 보시면 되겠네요. 양양에서 맛있는 중국집 실패없는 중국집 찾고 계시다면 찾아 가보셔도 되겠습니다.

     

    저도 조만간 아내 손잡고 요리 시켜먹으러 가보렵니다. 양양 맛집 청궁의 포스팅을 마칩니다.